본문 바로가기

정보를얻자/급등주 체크

[급등주 체크] 대원전선 윤석열 관련주 탑승?

728x90

 

최근 대원전선이 2주간 상한가를 두번 기록하고 16일 오늘 24.30%로 마감하였습니다. 

 

단기 저점 대비 최고 125%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윤석열 대선주자에 대한 공수처의 수사가 시작되었단 뉴스에 관련주들이 큰 하락을 보여줬었는데요, 공수처의 수사라는 악재에 비해 윤석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듯 합니다. 

 

공수처의 수사는 현 정부와 윤석열 대선주자 간의 대립을 보여주는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슈는 오히려 윤석열 대선주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현 정부에 불만이 많은 국민들이 현 정부와 대립하는 강력한 대선주자를 지지하는 그런 모습입니다. 

 

정치적인 성향을 떠나서 강력한 대선주자들과 관련된 종목들은 수시로 기록해두고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윤석열 관련주를 주제로 정리해둔 글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 참고해주세요~

 

 

[테마별 정보 - 윤석열 대선 관련주] 22년 대선을 준비하기에 아직 늦지 않았다 - NE능률, 서연, 서

국내 주식시작이 박스권안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상승 삼각수렴을 보여주는 듯하지만 하방일지 상방일지는 지켜봐야할듯 싶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급격한 상승과 하락을 가져오는 몇가지 테

heavystocker.tistory.com

 

 

 


대원전선

 

오늘은 최근 윤석열 관련주로 떠오른 대원전선을 살펴볼까 합니다. 

 

- 기업소개 :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 전기전자기기 등에 들어가는 전력 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판매하는 기업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당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동Rod를 구입하여 사용함.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32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국내 부동산 가격 급등 및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팬데믹, 최저 임금 인상 및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등에 따른 내수위축, 저성장, 저물가 등으로 기업의 부담이 가중됨.   한국전력, 케이티의 안정적인 수요로 신장세를 유지해 왔으나 최근 중소 전선업체 증가 및 국내생산량 증가로 경쟁이 치열해짐. 

 

- 일봉차트

 

 

 

보시다시피 최근 윤석열 주로 편입되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들어가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이고 눌림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아래로 눌러줄 때 한번 타점을 잡아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최근 이슈를 받은 종목들을 관심있게 봐야하는 이유가 위의 차트에 나와 있습니다. 

 

상승 후 눌림의 자리에서 공략한다면 빠른 수익을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너무 비싸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비싸게 사서 빠르게 더 비싼 자리에서 매도하는 것이 빠른 수익회전율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만의 기준으로 리스크 관리는 해야 합니다.

손절라인을 확실하게 잡고, 분할 매수를 하는 것이 리스크 관리에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두가지 모두 기계적인 매매를 해야하는 부분으로 인간의 심리가 개입되는 순간 하기 어려운 요소입니다. 

 

- 기업 재무

이런 급등 종목에서 재무가 필요할까요? 아마 꼭지에서 들어가신 분들이 마지막 희망으로 보게 되는 것이 재무자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업이익은 19년도 적자에서 20년도엔 33억의 흑자를 기록하였고 구리 가격의 미래가치를 본다면 지속적인 이익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이런 급등주가 움직인 것은 재무적으로 좋기 때문은 아닐 것입니다..

 

- 결론

 

현재의 주가는 상승보다는 하락의 확률이 높아 보이는 자리로 조정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 한 후에 단기 스윙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스스로에게 있다는 것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로 급등한 대원전선에 대한 정리자료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