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얻자/급등주 체크

[급등주 체크] 쎄미시스코의 끝은 어디인가?

728x90

 

 

일주일동안 상한가 5번, 상한가 근접 1번...

 

첫 상한가 전 7000원대의 주가가 6월 9일 오전 11시 4만원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끝은 어디인가...

 

우선 이렇게 불이 붙은 이슈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에디슨 모터스의 전기버스와

초소형 전기차의 합체

 

--> 전기버스 제작업체인 에디슨 모터스와 초소형 전기차를 제작하는 쎄미시스코의 인수합병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에디슨모터스의 지주회사인 에너지솔루션즈이 쎄미시스코의 신주 563만 7675주를 제 3자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50%의 지분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쎄미시스코는?

 

■  기업소개

; 근본 사업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이며 최근 경차 전기차 신차 출시를 하여 전기차 산업으로 확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손실은 5.4% 감소, 당기순손실은 74.4% 증가. 지난 2018년부터 3년 연속 적자를 지속했다. 회사 측은 경차전기차(EV Z) 신차출시에 투입된 개발비와 각종 인증비용 등 일회성비용이 증가.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LCD산업은 전체적으로 성숙기 시장으로써 최근 공급과잉에 따른 패널가격 하락으로 국내 투자는 정체 상태임.

 

■  차트

 

쎄미시스코는 꾸준하게 하락으로 보이고 있는 차트였습니다. 

 

가끔씩 슈팅을 보여주지만 계속 저점이 낮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노란색 신호가 떴을 때 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노란색 신호가 뜬 후 2달 후 급등으로 이어집니다. 

 

노란색 신호는 이전의 매물대를 돌파했다는 신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속적인 하방추세로 노란색 신호가 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노란색 신호가 급등을 가르키는 것은 아니지만 상승추세를 보여주는 신호로는 신뢰도가 꽤 높은 신호입니다. 

 

글을 쓰는 도중 오늘도 상한가를 가버리는...쎄미시스코...

 

그 끝은 아무도 모릅니다..세력형님만 아실뿐... 다만 확실한 건, 지금 이 종목에 들어가는 것은 100000% 안된다라는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고 이 종목은 내 종목이 아니다 라는 생각으로 유혹에서 벗어나보고자 합니다...ㅎ

 

 

에디슨모터스는?

에디슨모터스는 국내 전기버스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다들 아마 한번씩은 보셨을 겁니다. 

 

 

지난번 유퀴즈에 강영권, 현재 에디슨모터스의 사장이자 지주회사인 에너지솔루션즈의 대표입니다. 

 

경영자의 도전적인 정신을 보여주셨습니다. 시간 되시면 아래의 링크 클릭!

 

에너지솔루션즈는 지난번 쌍용차 인수 추진에도 관여하였습니다. 재무적 투자자와 함께 완성차 생산 라인과 부품 체인을 단기간에 확보하기 위한 행보로 보입니다. 

 

 


 

오늘은 급등주인 쎄미시스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미국의 테슬라가 주춤하면서, 코로나 이후 각광받던 전기차 테마주들이 현재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테이퍼링 등의 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기술주들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쎄미시스코 급등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전기차 테마는 앞으로 꾸준하게 상승할 테마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테마라는 것의 반증이기도 합니다. 

 

사실 전기차 테마주들을 살펴보면 코로나 저점 대비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긴 했고, 현재는 시간적 그리고 가격적 조정을 주는 구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 관련하여 관심 종목들 꾸준하게 수집하셔서 모니터링 하시다가 좋은 매수 구간이 보인다면 분할로 포지션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