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 메카로, 티웨이항공, 삼화콘덴서
<메카로>
동사는 2000년 10월 설립되어, 반도체 제조 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블럭을 주력으로 생산함. 탄화규소 및 질화알루미늄 등의 세라믹 소재를 이용한 반도체, LCD, LED 부품 및 반도체 LCD 공정용 기화기 및 태양전지 제조 기술 개발 등을 신규사업으로 영위함. 매출구성은 전구체 47.72%, 히터블록 47.42%, 제품 기타 2.77%, 상품 2.08%로 이루어져 있음.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생산시설 완공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인력 증가에 따른 고정비의 증가로 비용이 증가되었고 원가율이 상승하여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됨. 당기순이익 역시 이로 인해 적자로 전환됨. 투자자금 확보하기 위해 유휴 공장을 처분하였고 자회사인 케이브이티에스를 흡수합병할 예정임.
상장 이후 장기간 하락, 이후 박스권치면서 횡보
21년 초 박스권 돌파로 상승 여력 보여주다가 하락시킨 것으로 보아 세력들의 움직임이 묻어 있다고 판단.
최근 기존 박스권 이탈 후 다시 박스권 회복
구름대 돌파, 2년선 돌파
장기매물대, 단기매물대 돌파 신호 포착
--> 장기 이평선 터치 가능종목 / 목표가 13400원
<티웨이항공>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함. 당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노선의 수요창출을 위해 2022년 A330-300기종 3대를 리스할 예정임.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4% 감소, 영업손실은 103.7% 증가, 당기순손실은 41.8% 증가. COVID-19의 타격이 여전하며, 매출액을 비롯한 전반적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악화된 수준을 보임. 동사는 향후 항공기 신규 도입을 통한 노선 확장,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 항공업 본연에서의 역량 집중을 통해 외형 성장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자 함.
1. 상장 후 장기적인 하락세에서 최근 상승파형으로 변화 시도
2. 파란색 매물선 돌파, 볼린저 상한선 돌파 시도 / 매물대에서 밀리지 않음
3. 상승 박스권 상단까지 추가 상승여력 보임 / 목표가 5100원
4. 1차 물타기 4000원 / 2차 물타기 3900원 / 3850원 손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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